마니또바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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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제가 조립한 자전거 소개를 드리려고 합니다.
굉장히 길기 때문에 스트롤 주의 !!
어느날 이베이에 올라온 58사이즈 서벨로 s5 2012 년식이 눈에 들어왔다.
이전에 2011년식 동일데칼 프레임을 탔었던지라...
이때 느낌이 매우 좋았고,
현재 에어로 기함급 로드 살려면 디스크브레이크 이거나 12단 인데,
현재 가지고 있는 서벨로 r5가 11단 이고 림브 이기 때문에
디스크나 12단을 추가하는건 부품 호환이나 관리 측면에서 굉장히 힘들어 질것 같았고,
무엇보다 프레임 가격이 90만원 이라서 ^^;;;
돈주고도 구하기도 어려운 58사이즈 ;;
키가 너무 커도 자전거 고르기도 힘들고 중고장터에서 매물 팔기도 힘들고 사기도 힘들다...
그래서 가끔 이베이에 들어가서 매물을 스캔해보곤 한다.
서벨로 r5 조립했을때 남았던 그로밋들.
이번에 조립할때 12년식 그로밋 하나가 말썽을 일으켜서
방배동 원사이클 사장님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
사장님 감사합니다 ^^
요건 에스웍 에어로플라이2 에어로 핸들바 케이블 가리는 부품.
새 행어로 바꿔줄려고 예전에 r5 있었던 행어.
이번에 받은 프레임 행어 상태가 괜찮아서 바꾸진 않았다.
미국에서 만든 CNC 행어.
요건 본트레거 카본레일안장어댑터인데,
서벨로꺼에 호환되는지 봤는데 결론은 호환 안됨 ㅋ
이게 본트레거 카본레일 안장 어댑터.
호환 안됨 ^^
요건 가민 버브 마운트.
서벨로 r5 와 와후엘리먼트볼트, 가민버브, 이온 프로 RT , fly 6 공유하려고 합니다 ㅎㅎ
추가로 용품구매는 없고
어댑터만 구매했고, 버브는 원래 있었습니다 :)
스템볼트 렉마운트, 듀얼베이스.
개인적으로 이렇게 이게 가장 안정성이 있어서 이걸로 재구매!
그동안 많은 부분이 업그레이드 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이번에 나온 버전은 가민 거치 부분이 굉장히 빡빡해서 왠만해선 속도계가 날라가진 않을것 같더라고요 ㅎㅎ
브레이크 패드는 파스포츠에서 이번에 개선형으로 나온 패드 구매했는데, 3만원대.
파스포츠 측에서는 스위스스탑 블랙프린스와 동일한 성능이라고 했습니다 ㅎㅎ
실제로 써보니 제동력은 만족.
싸서 만족 !
울테그라 브레이크.
이정도면 충분합니다 ㅎㅎ
듀라 브레이크도 써보고 105도 써봤는데,
무게 빼고 큰 차이를 못느꼈고,,,
오히려 105가 더 좋았던것 같은 ^^;;;
디자인이 더 에어로 해져서 좋았어요~
이번에 체인 루브는 이전에 사놨던 스무브 라는 파라핀 약간 들어간 오일로 쓰기루 ^^
케이지는 에스웍 카본케이지 느낌의 알리 케이지로 구매했습니다 ㅎㅎ
울테 크랭크는 175mm 입니다.
미드컴팩.
에어로 탈려면 최소 미드컴팩으로 때려 밟아줘야죠 ㅎㅎ
12단으로 가볼까 생각도 많이 했는데
세컨 자전거로 하기에 비용대비 효율이 떨어질것 같아서 ㅜㅜ
그냥 울테 기계식으로 했습니다 ㅎㅎ
울테 크랭크.
175mm 는 구하기도 힘들어요..
암튼 키 크면 죄
스램레드 브레이크인데,
왜 하나밖에 없을까요 ㅜ
하나 어디에 팔아먹은지 기억이 나지 않지만..
원래 왼쪽 오른쪽 케이블 셋 있어야하는데,
어디다가 흘린듯 ;;;
체인 캐쳐는 서벨로랑 친한 로터꺼로 달았습니다 ㅎㅎ
스램꺼가 괜찮은데
호환성이 어떨지 몰라서 그냥 안전하게 로터껄루 ㅎㅎ
가격도 착합니다 ㅎㅎ
조절이 가능해서 괜찮은 로터 체인캐쳐 신형
로터.
인터넷 구매했는데,
박스가 엄청 큰데 내용물은 작았습니다 ㅋㅋ
박스 앞면 ㅋ
요건 제가 구매한 서벨로용 위시본 스틸 비비
예전에 세라믹 베어링은 내구성이 안좋아서 이번에 그냥 스틸로 샀는데 좋습니다.
위시본 세라믹은 그래서 제 마음에 잘 깨지는 부품 이라고 생각해요
나사산 구조로 조립을 해야 서벨로 r 이든 s 이든 소음이 안납니다 ㅎㅎ
시마노 크랭크 혹은 gxp 어댑터가 있어서 gxp 도 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제 r5 에 있는 쿼크 크랭크를 언제든지 낄수 있다는거니까요 ㅋ
이번에 처음 써보는 슈퍼카즈 바테잎
쿠션감과 쫀득함이 남달랐던 슈퍼카즈
수퍼카즈 .
이번에 r5 도 이걸로 바꿨습니다 ㅎㅎ
요건 울테 페달.
r8000 입니다.
거의 모든 부품을 신품으로 구매.
중고는 구하기도 힘들고 컴포넌트에 사용감 있는걸 싫어해서
신품으로 구입 !
일반 액슬로 구입했습니다 ㅎㅎ
울테그라 클릿페달
본트레거 몬트로스 카본레일 안장
몬트로스 프로 카본레일
스램레드 스프라켓!
11-32t
예전에 가지고 있었던 스프라켓 이라서 사용!
스프라켓에 맞게 체인은 스램 체인으로 싸게 꼈습니다.
울테 앞드.
울테 뒷드 롱케이지
32t 호환되려면 이거 사용해야합니다 ㅎㅎ
울테 뒷드 박스
울테 뒷드 박스
레버 케이블 + 플라스틱 커버
케이블.
울테도 폴리머 케이블 이라서 쓸만 합니다 ㅎㅎㅎ
굳이 듀라 안써도 되는..
레버입니다 ㅎㅎ
울테 레버.
울테정도면 솔찍히 된거 같아요 ㅎㅎ
레버 박스
방금까지 보신 부품들 샷
이제 샵 갈때 가져가려고 오밀조밀 잘 넣어봅니다 ㅎㅎ
에스웍 에어로플라이 2
+ 자이언트 오버드라이브 스템2
개인적으로 자이언트 이거 스템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ㅎㅎ
에어로 프레임이라서 가지는 단점도 많습니다.
클린처 23c 타이어 사용해야하고,
휠폭 25mm 정도로 그래서 사용해야해요.
23c 타이어가 딱.. 25mm 너비 까지밖에 커버 못할거에요 ㅎㅎ
25mm 넘어가게 되면 휠에 손상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58사이즈
구형 프레임 이라서 부품 구하기 힘들었고
시간도 오래걸렸지만
조립 끝나고 타보니까 정말 잘 샀다는 생각밖에 안들었어요 ㅎㅎ
이미 2012년에 로드사이클 림브 프레임셋은 진화가 끝났던거 같습니다.
휠폭이랑 타이어 클리어런스 같은거 아니면 솔찍히 흠 잡을데가 별로 없어요 ㅋㅋ
애증의 서벨로 구형 싯포와 안장 거치 방식 ㅡㅡ
이거 짜증나서 그냥 신형 싯포 구매했습니다 ㅋㅋㅋㅋ
요거 팔아버렸어요 ㅋㅋ
스템이 굉장히 올곧게 직선으로 뻗어있고,
디자인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ㅎㅎ
어차피 에어로 프레임 이라서 무게따위 ^^
실제로 r5 보다 엄청 무겁더라고요 ㅋㅋㅋ
r5는 돈이 2배로 들어가긴 했습니다 ㅋㅋ
aerofly2
에어로플라이2 부터는 도트가 있어서 땀을 흘려도 미끄러지지 않게 해놨어요 ㅎㅎ
조립 준비 완료 !
요건 제가 알리 ELITE 휠셋 이라는곳에서 주문한거 수령했던거 입니다 ㅎㅎ
중국에서 왔는데 저기 보이는것 처럼
찍혀서 와서
앞 허브쪽에 손상이 생겼네요 ㅜㅜ
핡
휠셋은 이렇게 대략 포장되서 왔습니다 ㅜ
이렇게 생겼는데
이때까진 다 괜찮은줄 알았어요 ㅎㅎ
프로텍션이 되어 있었는데도,
찍힘이 있었습니다 ㅎㅎ
정말 대충 포장이 되어 있었습니다.
DT 350 허브
요렇게 허브 케이싱에 찍힘이 있었습니다.
나름 NSW 같은 물결 브레이크 라인이 있었습니다 ㅎㅎ
짚과 같은 딤플이 있었습니다 :)
퀄리티가 역시 중국산이라 그런지
그렇게 좋진 않았어요~
처음엔 왜 코팅이 이상하게 되어 있나 했는데,
최근에 업힐 다녀왔는데,
제동엔 전혀 문제 없고
실제로 제동력이 깡패였습니다 ㅎㅎ
엘리트 휠셋 퀄리티가 좋더라고요 ㅎㅎ
큐알이랑 브레이크 패드
브레이크 패드는 아무래도 좋은거 쓰는게 좋고
큐알은 캄파 큐알 구해놓은게 있어서 그걸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ㅋ
허브 찍힘..
엘리트 휠셋에 말하니까 휠은 잘 작동하지? 그러면 됐어~ 이정도 반응 ㅋㅋㅋㅋ
서벨로 r5 , s5..
두개다 활발하게 타진 못할것 같은데,
그래도 하나는 로라에 거치해놓고 종종 타려고요 ㅎㅎ
서벨로 r5 에 있는 카제 휠셋
마니또 미카닉분께서 정말 꼼꼼하게 조립해주셨습니다 !!
r5 핸들바 바테잎도 바꿔주셨어요 ~
이제 마지막 단계!
거치 시키고 집으로 갔어요!
락브로스 자전거 거치대에 거치 시키고 갔는데,
씨써커 쓰다가 써봤는데,
나쁘지 않았습니다 ㅎㅎ
드디어 집앞에서 한컷 !!
넘나 영롱한것 !
집에서 조립 완료 한컷 !
안양천 합수부 까지 간단하게 찍고 왔는데,
쭉쭉 뻗어나가는게 너무 괜찮네요 ㅎㅎ
생각보다 알리 엘리트 휠셋이 괜찮더라고요 ㅋㅋ
예전에 쓰던 용품들(와후, 라이트, 블박 등등)
쓰니까 이질감도 덜하고 ㅎㅎ
제가 원래 타던 피팅값에 맞게 세팅 되어 있어서 그것도 좋았습니다 ㅋ
제가 보내드린 어댑터가 말썽이 많아서 마니또 메카닉 분께서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ㅜㅜ
깔끔하게 세팅된 콕핏.
이번에 신형 렉마운트는 볼트가 검은색이라서 마음에 드네요 !
요런 상세컷도 보내주셨습니다.
위에가 25c, 아래가 23c.
확실히 클리어런스 차이가 나서 23c 로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휠폭 25mm 짜리도 구매한겁니다 ㅜ
뒷 휠 클리어런스.
25c 가 위인데,
확실히 차이가 있네요 ㅎㅎ
요 부품도 제가 실수로 안보내드려서
택배로 보내드렸습니다.
이런 작은 부품도 다 필요하고
모두 제조사 전용 규격이라서
없으면 골치아파요 ㅜㅜ
본트레거 카본안장 어댑터가 맞지 않는걸 문자로 이렇게 다 보여주셨습니다 ㅜㅜ
너무 고생많으셨어요 ㅜㅜ
그래서 조립 끝나고 선물 보내드렸습니다
리치 카본레일과의 호환도 좋지 않았어요...
도싸에 보면 서벨로 안장 레일과 리치 카본레일 7x9 의 조합이 괜찮다는 얘기가 나오는데,
사실상 불안불안합니다.
안전상 문제로 그냥 어댑터 방출했습니다 ㅜ
이런 이런 ㅜㅜ
뭔가 하려고 할때마다 문제가 터져서 정말 힘드셨을거 같아요 ;;;
프레임 마감재가 문제를 일으켜서
이거를 원사이클 사장님께 도움을 받았습니다 ㅜㅜ
다사다난한 프레임셋 조립이었습니다 ...
프레임 구입비용이 관부가세 + 배송비 + 부품비 하면 ㅜㅜ
많이 들어갔네요 ㅜㅜ
저렇게 생긴 조그마한 플라스틱이 문제였는데,
잘 해결됐어요 !!
구매한 신품 싯포스트.
현재 신형 s5 에 달려져 나오는 싯포스트 이고,,
위아래로 물리는 방식이 가장 뒷탈이 없어서
조금 돈 들더라도 그냥 이걸로 교체해버렸습니다.
구형 싯포스트는 장터에 올린 당일에 팔렸답니다 ^^
마니또에서 찍어주신 사진 !
넘나 이쁘네요 ㅎㅎ
물론 신형이 더 좋겠지만
림브 이고 에어로 프레임 원했던 제가 처음 계획했던것 보다 조금 과하게 지출이 있긴 했지만
그래도 너무 만족해서 돈값 한다고 생각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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